본문 바로가기

정치와 선거

지상욱, 서울시장 보선 출마 선언



 출처: http://www.yonhapnews.co.kr/bulletin/2011/09/28/0200000000AKR20110928095000001.HTML?did=1179m
(서울=연합뉴스) 류지복 기자 = 자유선진당 지상욱 전 대변인은 28일 서울시장 보궐선거 출마를 선언했다.

   지 전 대변인은 이날 국회에서 출마 기자회견을 갖고 "이번만큼은 가장 준비되고 검증된 후보를 내세워야 한다"며 "저를 포함한 보수 시민사회 후보, 한나라당 후보가 공정한 룰 속에서 정정당당하게 경쟁하며 보수단일후보를 뽑아야 한다"고 밝혔다.

   그는 "정당정치를 본래의 모습으로 돌려놔야 한다"며 "비움과 양보의 정치로 서울을 다시 하나로 만들어서 자랑스러운 서울 시민의 품으로 돌려드리겠다"고 말했다
   또 "작금의 현실은 무조건적으로 기성정치는 나쁘다. 시민사회가 모든 것을 대신할 수 있다고 하지만 옳지 않다"며 "시민사회와 정당의 역할이 달라 시민사회는 정당의 비판적 감시자로 남아있을 때 가장 보기 좋다"고 강조했다.

   그는 시민의 기본생활 개선을 최우선으로 하는 `기본 서울', 안전을 책임지는 `안전 서울', 서울시 건강보험제도를 도입하는 `건강 서울'을 3대 공약으로 내세웠다.

   지 전 대변인은 지난해 6ㆍ2 지방선거에서도 서울시장에 출마해 2.04%의 득표율을 올렸다.

   jbryoo@yna.co.kr

심은하씨 남편인 지상욱씨가 보수쪽으로 시장후보에 나선다고 합니다. 본인은 보수 단일화 후보를 해야한다고 하는데... 잘모르겠네요.

그럼 현재까지는 한나라당 나경원, 민주당 박영선,
무소속 박원순, 자유선진당 지상욱....

이런 구도인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