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과 IT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게임] SMURFS' VILLAGE 스머프도 농사를 진다




팜빌게임을 스마트폰으로 하면 직접 농사를 짓지않고 종류만 선택해서 뿌릴 수가 있습니다.
예쁜 집과 사람들... 그리고 농장물이 무럭무럭 자라는 걸 보는 기쁨 때문에 이런 게임을 하는 유저로서는 큰 불만이 아닐 수 없지요.

저는 게임중에 건설 시뮬레이션을 제일 좋아합니다. 그 다음이 팜빌같은 농장(?)관리하고, 옛날 바람의 나라처럼 동물 때려잡는 수렵이 가능한 게임(쥬라기 원시전이라고...아주 좋아하던 것 있음) 이 좋습니다.

건설 시뮬중에 최고는 단연 Pharaoh 입니다. 제우스나 심시티도 있지만.... 뭐랄까... 미션을 착실히 수행하며 건물들을 좋게 업그레이드하고 농사를 짓는 기쁨이 꽤 있습니다. 생각해보니 파라오는 농장과 수렵이 가능했던거 같네요.

스머프게임은 게임화면이 작습니다. 그래서 농사를 많이 짓거나 집을 많이 지을 수 없습니다.

이것이 이 게임의 가장 좋은 점입니다.

WHY?

팜빌을 하는 게이머들은 더 넓은 땅을 갖고자 노력합니다. 추수하고 씨뿌리기에 너무 넓은 토지, 관리하기에 너무 많은 닭, 말, 칠면조, 소. 너무많은 나무. 결국 무리하게 확장하다가 에너지를 다 소모하고 다시 찾지 않습니다.

생산과잉의 비참한 말로지요.




스머프 빌리지는 소박하고 간단하게 게임을 즐기기에 좋습니다.
그리고 팁으로 미니게임을 잠깐씩 즐길 수 있습니다.



빵을 굽는다든지 시약을 만들면 경험치가 올라가고 Gold가 생깁니다.
화폐는 두가지 입니다. 금화와 빨간열매 smurfberries 입니다.
금화는 노력해서 벌수 있지만 열매는 레벨업을 통해서만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러니까 처음 게임시작후 스머프베리를 막 써버리면 후회막급입니다.

경제적여유가 있다면 안드로이드마켓에서 구입도 가능하겠으나.... 아무래도 쫌.

현재 레벨 9인데 농장이 예뻐지면 스샷하나 올리겠습니다. 이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