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

[유아 애니메이션 캐릭터] 유후와 친구들

미취학 아동을 키우는 부모라면 '뽀로로와 친구들' 그리고 '방귀대장 뿡뿡이'에 나오는 캐릭터 이름은 줄줄이 꿰고 있을 것이다. 우리 포뇨도 좋아하는 애니메이션들이 꽤 있는데 이제는 등장인물이 많아서 더이상 외우지 못할 지경에 처했다.

같은 처지에 있는 부모에게 도움을 주고자 틈틈히 어린이 애니메이션에 나오는 캐릭터 이름을 좀 캡쳐해보려고 한다. 첫 포스팅으로 유후와 친구들을 올린다. 포뇨가 어린이집에서 단체로 뮤지컬을 보고 온 이후로 '유후와 친구들'얘기를 하도 해서 컴퓨터로 다운도 받고 스마트폰으로도 다운 받고 쿡TV로도 틀어줬었다.

세살 아이가 이해하기에 이야기가 복잡하고 그다지 재미는 없는 편이다. 그래도 아이는 동물(?)이 나오는지라 흥미있게 본다.

전체얘기는 그린씨앗을 모아서 유토피아인 '그리닛'을 구한다...이다. 그래서 매회 그린씨앗을 모아야하는 미션이 주어진다. 그러나 대체로 그린씨앗과 크게 관계있는 방향은 아니고 쉽게쉽게 씨앗을 모은다.

(자료출처: http://www.kbs.co.kr/2tv/enter/yoohoo/about/index.html)



하늘색과 회색 줄무늬있는 꼬리를 가진 원숭이다. 처음에는 다 다람쥐인줄 알고 봤는데...
오늘 공식홈페이지를 보니까 원숭이란다.


애니메이션에 등장하는 거랑... 좀 다르게 생긴것 같은데...패미는 여우랍니다.


루디는 원숭이랍니다. 그런데 왜이렇게 생긴게 다 비슷한지.. ㅎㅎㅎ


츄우는 다람쥐입니다. 제가 제일좋아하는 캐릭터죠. 쿡TV로 맨날 1화부터 보기 때문에 많이 본 캐릭터에요. 아기새로 오인받아서 둥지에 잠깐... 억류되었었죠. 정말 귀여운 아기 다람쥐입니다.

레미도 원숭이라네요.

그럼 이만. 마치겠습니다.

아직까지는 캐릭터별로 크게 성격차이는 없어보입니다.